지난 2007년 2월 쯔음에 처음 개통할때 시승을 해 보고 3년+ 만에 제 2단계 시승식에 참가하게 되었다.
도착 했는데 연결통로가 막혀 있었다. 흠.. 어디로 가지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25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09:43:45

외관은 이미 다 완성된 코레일 공항철도 서울역.
보니까 시승 행사장 팻말이 붙어 있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000sec | F/4.0 | 0.00 EV | 7.4mm | ISO-8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09:45:16


당산역의 공포를 여기서도?!
당산역 만큼 길지는 않지만 그래도 제법 긴 에스컬레이터를 몇 번씩 타고 내려가야 됐다.

역사 외부는 완공이 됐지만 내부는 아직 인테리어 따위 공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처음 개통할땐 완전히 내부 공사까지 모두 끝내고 시승행사를 가졌지만 2단계때는 빠듯하게 하는 것 같다.
12월 쯤 돼야 공사가 거짐 끝날듯.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3.5 | 0.00 EV | 7.4mm | ISO-80 | Off Compulsory | 2010:11:11 09:50:37



지하 2층에 마련된 시승식 대기 장소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25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09:53:20

공항에서나 보던 체크인 장소가 여기에도 있었다.
컨베이어 방식을 이용해서 비규격 화물을 제외하곤 모두 자동으로 처리한다고 한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80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09:53:23

도심공항터미널.
지하 2층에 탑승 수속 카운터 말고도 출입국 관리소도 있어서 사전에 출국 심사도 가능하다고 한다.
짐 붙이고 출입국 심사까지 하니 몸만 공항에 가서 간단히 보안검색 받고 항공기에 탑승하면 된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5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03:02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06:52

여기저기 시설물이 아직 공사중이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40sec | F/2.8 | 0.00 EV | 7.4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35:25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35:38

에스컬레이터를 두 번 더 타고 내려와서 지하 7층에 있는 승강장에 도착했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10:39:08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50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10:40:00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50sec | F/2.8 | 0.00 EV | 7.4mm | ISO-80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10:40:26

쌍섬식 승강장은 일반열차가 쓰는 듯 했고 직통열차는 별도 선로를 이용해서 수하물 처리를 하는 듯 하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4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41:04

인천공항방면 선로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5sec | F/2.8 | 0.00 EV | 7.4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41:26


서울역 - 홍대입구 - 디엠시 말고도 고양역이나 청라, 영종역 따위는 지금 지자체와 열심히 협의중이다. 영종, 고양역은 대충 승강장 모양까지 만들어두었다.
공덕역은 안타깝게도 2011년 이후에나 개통이 가능하다고 하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5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48:59

전동차에 달려 있는 와이브로를 이용한 와이브로 중계기. 우왕ㅋ굳ㅋ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60sec | F/2.8 | 0.00 EV | 7.4mm | ISO-400 | Off Compulsory | 2010:11:11 10:49:04

오오 경인운하 오오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250sec | F/2.8 | 0.00 EV | 7.4mm | ISO-32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11:15:15
Canon | Canon PowerShot G9 | Pattern | 1/1250sec | F/2.8 | 0.00 EV | 7.4mm | ISO-320 | Flash did not fire, auto mode | 2010:11:11 11:17:09


아무래도 2단계 구간은 지하 구간이 대부분이다 보니 사진을 많이 찍을수도 없었고..
소음이나 승차감은 1단계 지하 구간이나 비슷했고 흔들림 따위야 안정화 되면 나아질 일일듯
환승 할인은 지금 열심히 협의중이라 했는데 적극적인 의지가 돋보였다.

2단계 개통이 된다면야 경인선 우회 노선 (-_-) 으로 자주 이용할듯 하다.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레베라드

BLOG main image
철도 관련 블로그입니다. 상위 메뉴는 http://zermoth.net/ 로 접속하세요. by 레베라드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7)
일과 or 잡담 (129)
구글어스 (52)
여행 (15)
철도 (203)
광역/도시철도 (71)
폐선·영업중지 (37)
과학 (48)
도로 (34)
프로그래밍 (17)
기타 컴퓨터 (40)

글 보관함